- 등록일2025.04.15
- 조회수20
국제 표준안전재단 순천지회 & 순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노인복지센터“ 후원
작성시간 : 2025-04-14 21:24:43
SNS 공유하기
[한국공보뉴스/순천본부] 조광제 기자
봉사자 여러분들이 진정한 영웅입니다 ! ”사랑의 육류 나눔 행사“ 실천
사진 -봉사자 여러분들이 진정한 영웅입니다!
봉사자 여러분들이 진정한 영웅입니다.( 린제 노인복지관와 조례 노인복지센터) 사랑의 육류 지원을 위해 국제표준안전재단순천지회(지회장 조광제)와 순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신숙)는 “사랑의 육류 나눔 행사”를 14일에 순천자원봉사센터 2층에서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사랑의 육류봉사는 국제 표준안전재단 (회장 한두성)이 동원그룹에서 최상급 양념 불고기를 지원해 전국의 지회를 통해 “사랑의 육류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순천시자원봉사센터에 국제 표준안전재단 순천지회(지회장 조광제)는 린제 노인복지관과조례 노인복지센터를 두곳을 후원하였는데, 양념 돼지고기 100인분의 전달행사로 봉사하는 따뜻한 마음이 지역사회 곳곳에 전달되어 어려운 우리 이웃들에게 작은 위로와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 뜻으로 행사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순천시자원봉사센터는 ‘린제 노인복지관과 조례 노인복지센터’ 외 에도 무료급식 지원사업으로 ‘홀몸 어르신과 사회 배려계층 등 우리 지역의 식사 지원이 필요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참! 좋은 사랑의 밥차 '후원 행사를 꾸준히 운영하고 있었다.
한편 순천시자원봉사센터는 ’사랑의 밥차’를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순천의료원 공원에서 매주 화요일 오전 11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진행하며, 매회 300여 명에게 균형 잡힌 영양 식단을 제공하고있다.
그리고 7월부터 8월까지 하계기간은 운영하지 않는다고 한다.
사랑의 밥차는 점심 제공뿐만 아니라 봉사단체와 연계하여 다채로운 음악공연과 의료지원, 원예체험, 노무 상담을 무료로 지원하는 등 어르신들에게 한 끼 음식을 제공하는 차원을 넘어서 감동과 행복을 선사하고 있다고 한다.
‘사랑의 밥차’를 운영하는 (사) 순천시자원봉사센터는(센터장 이신숙) “봉사자 여러분들이 진정한 영웅”입니다. 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 순천을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 곳곳에서 봉사의 정신을 실천하고 계시는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와 존경의 인사를 드린다며. 우리 센터는 9만여 명의 자원봉사자 여러분들과 함께 어려운 이웃을 돕고 재난을 포함한 사회문제를 앞장서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지역사회를 위해서 솔선수범하는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이 더 존중받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하면서 '당신의 하루 세상의 희망' 을 새기며 다시 한번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인사말을 전했다.
국제표준안전재단순천지회(지회장 조광제)는“재난 안전봉사대 회원들의 실천하는 봉사와 노력이 순천지역사회에 재난 안전 예방 정신을 알리는데 영향을 알려주어 습니다. 그리고 저희들은 ‘나눔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면서 항상 함께 해 주신 재난관리사님들의 용기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재) 국제표준안전재단순천지회 자문위원인 전 최정원 전 의원은 (전 순천자원봉사센터장)은 인사말에“오늘 이 행사는 뜻깊다고 하면서 요즘 경제 사정이 어려운 가운데 오늘 같은 후원과 기부가 더욱 많이 있기를 바란다며 '순천시민 여러분 힘내시라고' 진심 어린 마음을 전했다.
dbmdk@hanmail.net